본문 바로가기
돈공부

경제신문 용어가 너무 어려워요

by 중독기록자 2021. 10. 5.

돈공부해 보겠다고 경제신문을 펼쳤는데 경제신문 용어가 어렵네요.(한숨)

이래서 사람들이 돈공부를 쉽게 못하는 것 같아요. 집에서도 잘 설명해주지 않잖아요 부모님이...

그때그때 필요한 용어사전에서 조사하는데 뭔가 설명도 부족한 느낌이 들어서 이리저리 돌아다니가 용어사전을 발견했어요 사실 두꺼워서 일단 겁나긴 한데 공부는 해야하니까 해봐야죠.

바로 요겁니다. 

한국은해에서 발행한 2020년 버전 경제금융용어 700선

700개의 경제금융요어에 대한 설명이 들어잇고 300페이지가 넘어가는 어마마한 양인데 pdf로 무료베포하고 있더라고요. (제발 공부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만든걸지도 모르겠네요)

 

🔻바로가기🔻

 

경제금융용어 700선 | 경제교육관련 발간자료(상세) | 단행본 | 간행물 | 조사 · 연구 | 한국은행

한국은행이 제공하는 경제금융용어 700선 게시판

www.bok.or.kr

그럼 저는 공부를 하러 가겠습니다. 사실 이미 했는데 어려워서 머리 돌리고 생각 겸 의지 다지러 왔어요. 혼자서 공부하니 힘드네요. 친구를 꼬셔 볼까요? 

반응형

댓글